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수원 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인생샷 명소!

by digester 2024. 2. 5.

수원 스타필드 하면 별마당 도서관을 빼놓을 수 없죠. 이제는 수원의 강력한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요. 코엑스의 별마당 도서관과는 느낌이 조금 달라서 MZ들의 포토 플레이스로 큰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물론 젊은이들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방문객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가볼만한 곳으로 픽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오늘은 수원 스타필드를 한 번 둘러보겠습니다. 

 

 

1. 별마당 도서관(4F~7F)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는 별마당 도서관은 4층부터 7층까지 쭉 이어져 있는데요. 총 4개층 높이의 북타워의 모습이 아주 이국적으로 직접 보면 매우 웅장합니다. 

 

 

4층부터 7층까지 각 층에는 계단식으로 마련된 공간과 벤치형 공간 그리고 카페처럼 테이블이 있는 공간까지 다양한 곳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윗층에 올라가면 마치 발코니에서 밖을 내다보며 독서나 휴식을 즐기는 느낌이 납니다.

 

천장 쪽에는 우주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곳에는 약 3만 2천 여권의 책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2. 별마당 키즈 도서관(3F)


수원 스타필드의 별마당 키즈 도서관은 3층에 있습니다. 아이들이 재밌어 할 것 같은 독특한 구조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도서가 많이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책들도 많이 보입니다. 군데 군데 나무 구멍이 난 것과 같은 구조의 좁은 공간에는 아이들이 그 속에 들어가 앉거나 기대면서 책을 읽는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읽는 공간 옆에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놀이공간도 조그맣게 만들어져 있어 책을 보다가 잠깐 와서 쉬고 싶은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도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마당 키즈 도서관에서 가족들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