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가족 여행 코스 짜는 방법

by digester 2024. 8. 7.

부산 가족 여행 코스로는 어떻게 가면 좋은 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부산으로 가족 여행을 계획한다면 어떤 코스로 놀면 좋을까? 먼저, 정해야 하는 순서로는 호텔, 교통, 놀거리 순으로 선택해 나가면 된다. 아래에서 다양한 코스를 순서대로 정해보자. 

 

1. 호텔, 에어비앤비 등 숙소 정하기 

부산에서 특급호텔에 묵으려면, 시그니엘부산, 파라다이스 부산, 그랜드조선 부산, 힐튼 부산, 웨스틴 조선 부산, 파크하얏트 부산 등을 들 수 있다. 단, 특급호텔은 거의 해운대쪽에 있으니 선택할 때 염두해야 한다.

 

두번째 가성비 호텔에서 보낼 계획이라면, 코모도호텔 부산, 광안리 호텔, 라발스호텔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 토요코인 서면, 신라스테이 해운대, 호텔 포레 더 스파 부산, 베니키아 프리미어 호텔 해운대, AG405 호텔, 베이몬드 호텔 해운대, 베스트 웨스턴 해운대 호텔, 엘리시아 부티크 호텔 해운대 등이 있다. 해운대는 가족 단위로 가는 경우가 많고, 광안리는 조금 더 낭만적인 느낌이라 커플들이 선호한다고 한다.

 

만일 7명 이상 대가족 여행으로 부산 호텔을 잡는다면 이비스 앰버서더 부산시티 센터를 들 수 있으며, 에어비앤비로 큰 집이나 펜션을 빌리는 방법이 있다. 

 

 

 

2. 부산까지 가는 교통편 정하기

먼저, 서울역, 수서역, 동탄역 등에서 SRT나  KTX 기차 타고 가는 방법이 있다. 부산역에서 내리게 되면 버스를 타고 해운대나 광안리로 이동하게 된다. 버스 이동시간은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걸린다. 총 6시간 조금 넘게 소요되며, 금액은 약 6만원 정도 나온다. 값이 비싸지만 대중적이고 쉽게 접할 수 있다. 

 

다음으로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다.  금액은 5만원 정도이며, 시간은 6시간 정도 소요된다. 수속시간 등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편하고 순수한 이동시간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비행하는 동안은 편하지만 김해공항 도착해서 또 다시 해운대까지 버스로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이동해야 한다. 

 

세번째로 각 지역에 있는 종합버스터미널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다. 3만원대 초반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중간에 휴게소에서 15분의 시간을 준다. 총 8시간이 소모되며, 가장 느리고 화장실 가기가 힘들다. 

 

마지막으로 자가용을 가지고 부산까지 가는 방법이 있다. 목적지까지 바로 갈 수 있지만 운전의 피로도가 있다. 톨게이트 비용과 주유 비용이 나오며, 총 6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된다. 

 

 

 

3. 놀거리, 즐길거리

먼저, 놀거리와 즐길거리로는 해변을 보며 달리는 해변열차와 부산 전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 해수욕장, 요트투어, 전통시장 등을 들 수 있다. 구체적인 관광할 곳은 아래와 같다. 

해운대해수욕장, 동백섬, 캡슐열차, 다릿돌전망대, 해변열차, 엑스더스카이(100층전망대), 해동 용궁사, 송정해수욕장, 요트투어, 해동 용궁사, 해운대전통시장, 미포항, 문탠로드, 달맞이고개, 벡스코, 죽도공원, 더베이101, 부평깡통시장, 태종대(다누비열차, 등대-전망대), 흰여울문화마을(흰여울점빵, 손목서가, 신기서가, 삼진어묵본점), 광안리 민락더마켓, 부산 다이아몬드 타워, 용두산 공원, 부산영화체험박물관, 국제시장, 비프광장, 감천문화마을, 송도해상케이블카, 오륙도스카이워크, 부산박물관, 부산 근현대 역사관, 누리마루apec하우스, 부산시민공원, UN공원, 클럽디오아시스 스파&워터파크, 부산시티투어버스 등이 있다. 

 

만일 비가 온다면, 해운대씨라이프 아쿠아리움, 국립부산과학관, 부산시립미술관, 국립해양박물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부산119안전체험관, 신세계백화점.롯데백화점을 구경하는 것도 좋다. 

 

 

 

4. 먹을거리

부산에서 우선 유명한 먹을거리로는 밀면, 국밥, 회 등이 있다. 그 중에서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들은 아래와 같다.

해운대 명품 호떡, 상국이네, 불오뎅, 해운대 명물튀김, 해운대 인생꼬치, 노홍만두, 봉자네 실비집, 가마치통닭, 해운대 활어회센터, 해운대 소문난 튀김의령식당(돼지국밥), 로우앤스윗(해리단 카페), 빨간떡볶이, 기요항, 나가하마만게츠(차슈밥, 라멘), 캐비네드쁘아송(카페), 지즈, 톤숑, 콜라보 위드 문탠바, 핑거스앤챗(치킨, 튀김 더베이101), 토끼정, 고래사어묵, 고낙온(광안리, 프론트커피), 진우린해장(곰탕, 비빔밥, 수육), 가온밀면, 오복돼지국밥, 해목(장어덮밥 테이블링 예약 필요), 금수복국, 극동돼지국밥, 해운대암소갈비집, 용궁해물쟁반짜장, 스케줄 해운대(김치볶음밥,피자), 레드도어(중국집), 앨리스도넛 , 해운대원조할매국밥, 밀양순대돼지국밥, 김가네 가야밀면, 밀양돼지국밥, 바다마루 전복죽, 의령식당, 대교밀면, 해운마루(미포횟집), OPS옵스(빵집), 조선 델리 브레드(저녁 6:00~9:30 해피아워 30%) 등이 있다. 

 

 

 

부산여행은 많은 이들이 가기 때문에 최대한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피하고, 평일에 가면 가격도 더욱 저렴하고 사람도 많지 않아 좋다. 또, 날씨가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 보다는 봄, 가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맛있는 맛집이 많고, 즐거운 놀거리, 볼거리가 많은 부산으로 여행을 계획해 보자.